광주랜드3

회원가입 타입 선택

주소검색

TIP_이렇게 검색하세요!

2023 9회 손해평가사 합격후기

유영민 2023.11.24
2023년 손해평가사 동차 합격생입니다. 
합격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주신 학원측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작년 9월에 저에게 맞는 직장을 찾아보던 중 저에게 맞는 직업이 이것이라 생각하게 되어 집에서 가장 가까웠던 이 학원에 등록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업으로 인하여 4월까지는 그저 실강만 듣고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5월부터는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하려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였습니다.
1차는 3과목은 기출을 통하여 1, 2과목은 강의 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저만의 노트를 만들고 기출문제를 4회독 정도 돌렸습니다.
2차는 문제풀이 이전에는 최대한 개념을 익히기 위해 중요하다 짚어주신 부분을 필기하며 복습해나갔고
문제풀이 강의가 시작하고 난 이후부터는 배운 내용은 반드시 당일에 풀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6~7월까지는 계산 문제를 보자마자 기계처럼 나올 수 있도록 반드시 손으로 써내려가며 반복하고, 7월부터는 암기 사항을 전체를 다 외우는건 힘들다고 판단하여 주어진 문제집만큼은 글씨 하나 안틀릴 각오로 반복을 했습니다.
그러나 1과목에서 생각치도 못한 부분들이 일부 출제되어 걱정하였지만 합격자 발표를 확인하고 생각치도 못한 점수를 받으며 합격하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합격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틀을 다지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김수은 교수님, 서종수 교수님, 이동현 교수님, 김원철 교수님이 아니였다면 합격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동안 합격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광주랜드 3 학원 및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