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랜드3

회원가입 타입 선택

주소검색

TIP_이렇게 검색하세요!

7회 손해평가사 합격수기

이종훈 2021.11.07
50대 중반에 직업과 병행하면서 10개월 도전끝에 동시 합격하였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인강을 들으면서 1차,2차 시험준비를 시작하였는데 인강이 업방을 줄줄 읽는 수준이라 거의 도움이 안되어 독학으로 업방과 기출문제를 풀어가면서 2월까지 3회독정도를 하게되었고, 3월~4월은 2차 1,2과목 요약노트를 작성하면서 개념을 잡으려고 노력하였는데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이해도를 높여나갈수 있었습니다.
5월은 1차위주로 집중적으로 기본서와 문제집1권을 3회독정도 하여 90점정도의 고득점을 올릴수 있었습니다.
6월부터 다시 2차공부를 시작하는데 다시 개념을 잡기가 힘들어서 지인의 소개로 김원철 교수님의 핵심정리과정부터 인강으로 수강하였는데 다년간의 학원강의 구력으로 정말 쉽게 개념을 잡아주는 강의로 짧은 시간내에 개념정립을 하는데 큰도움을 받았습니다.
7월부터 모의고사 8회 및 파이널특강을 들으면서 모의고사와 특강교재 및 문제를 5회이상 통독하면서 단기간에 실력이 올라오는것을 느끼면서 합격에 자신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차시험의 현장감을 느껴보기위하여 5회~8회 모의고사는 학원으로 가서 직접 강의실에서 시간을 체크하면서 테스트해본것도 큰 도음이 되었습니다.
최종 마무리시 성실하게 질문에 응답해주신 김원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으로 합격을 위한 제가 느낀 팁이라고 하면,
1) 개념정립:  속독과 정독을 반복하면서 머리속으로 이미지를 그려보는 훈련을 통해 개념을 잡는 노력
2) 문제풀이: 기출문제 및 필수문제는 유형과 풀이과정을 암기할 정도의 반복학습이 필요(품목별 2~3문제정도)
3) 암기사항: 1달전부터 품목별 암기사항은 시청각을 동원하여 단기간에 집중암기(화이트보드, 포스트잇, 핸드폰 사진)
실전에서는 문제집에 정답을 못적을 정도로 시간배분을 못하였는데 실전의 압박은 정말 대단하여서 눈감고도 풀었던 문제를 틀리는 실수를 하고도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랜드3학원과 김원철 교수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