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랜드3

회원가입 타입 선택

주소검색

TIP_이렇게 검색하세요!

손해평가사 6회 합격수기

최지훈 2020.11.19
먼저 합격에 도움을 주신 김원철 교수님을 비롯 학원 관계자 모든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인소개로 2019년에 1차시험 한두달 남겨놓고 공부를 시작 했습니다.
2019년에는 한달 반 정도 1차 공부한 후 합격하고 이후 2차공부를 시작 했는데 시간상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낙방...

2020년 들어서 11월 부터 부담없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쉽지는 않았지만, 퇴근후 9시부터 새벽 1~2시까지 꾸준히 공부했던것 같아요

7회 수험생님들을 위해 간단히 몇가지 팁을 적어볼까합니다. (사견입니다)
1)수업시간 교수님들께서 늘 강조하신 "기본에 충실" 진리 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기본에 충실한 겁니다.
    -업방 하나하나 꼼꼼히 반복적으로 자주 읽고 쓰고

2)나만의 요약집 만들기 입니다
    -저의 경우는 업방 한권 모든 내용을 거의 타이핑을 쳐서 제가 보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교수님께서 정리해주신 요약집등 수업자료에 대부분 내용이 있지만 향후에 수정 또는 추가, 삭제등
     작업등 편하게 하려고 업방수준의 요약집을 따로 만들어서 그걸 가지고 공부를 했습니다.
    -도움이 되었던게 배우고 >> 읽으면서 타이핑 하다보니 오래 기억이 남았던것 같습니다.

3)장기기억으로 넘어가게 하라 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외우려고 노력 했습니다. 오늘 외우고 >> 같은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내일 외우고 >> 3일간 반복하다보니
     한번 외운건 2주정도 가도 거의 써지더라구요
   -그리고 일주일중 2일은(토,일) 그동안 외웠던거 책 안보고 써보는거 반복했습니다.
     시험칠때 되니까 아무것도 안보고 15시간 이상 외운거 써지더라구요 (가장 힘든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외우다 보면 정말 안외워지는 것도 있습니다. 20번 이상도 써본적이 있네요!!
     자주 쓰다보면 신기하게 그 내용이 이해가 되면서 어느새 외워지더라구요 

4)자신의 생각을 내려 놓는다 입니다.
   -특히 계산문제는 의견이 다른경우도 많고, 수험생마다 또는 교수님마다 답이 틀린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의문을 가지고 해결하려기 보다는 그냥 내가 듣고 있는 교수님 방식대로 따라가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계산문제의 문제점은 시험치르기 한두달 전에 재점검 / 비교해도 늦지 않더라구요

5)함께 공부한다 입니다.
    -단톡방을 통해 8분이 함께 공부를 했습니다. 아직 한번도 얼굴을 뵌적은 없지만 모두 열심히 했던것 같아요
    -지칠때 서로 격려하고, 서로 문제내고, 과제풀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단톡방 8분중 7분이 합격을 했습니다. (아마 랜드3 회원분도 저를 포함 3분정도 있는 걸루 압니다)

6)공부는 자신이 한다는 겁니다
    -학원에서는 가르쳐 주는것은 방향과 길잡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공부(외우고, 자주 풀어보고)는 자신이 하는 것 같습니다.
    -길잡이를 해주는 학원의 역활이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스스로 공부하는것입니다.

7)6회 합격생분들 축하드리며,  7회 수험생분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