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랜드3

회원가입 타입 선택

주소검색

TIP_이렇게 검색하세요!

9회 합격수기

신영권 2023.11.22
우선 합격에 많은 도움을 주신 김수은 원장님, 김원철교수님, 이동현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간단히 합격후기 올립니다

저는 부끄럽지만 3수생입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다보면 모든게 다 알고있는 착각에 빠집니다.
다른 노력은 기울이지않고 준비를 했었고, 1차 시험합격후 2차시험은준비 기간이 짧아 2차는 경험치로 본다는 생각으로 했지만 보기좋게 낙방 했습니다.

심기일전하고 재수를 하면서 준비했다고 생각했지만 50대중반의 굳은 머리로는 쉽지만은 않은 시험이었습니다.
또한번의 실패로 포기하려다가 준비한게 아까워 마지막이란 마음가짐으로 3번째 시험을 도전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동차 합격하신분들의 수기를 볼때마다 느낀점은 그분들은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신분들인것 같았습니다.(제기준에서 보면.)
광주랜드에서 교수님들 강의만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시면 합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저는 합격하지못한 이유가 반복, 반복, 반복을 하지않았습니다. 눈으로 보고 듣고 이해한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착각했었습니다.

시험시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문제를 보고 바로 답을 줄줄 막힘없이 쓰야합니다.
그히고 계산문제풀이 할때 계산기 사용은 정말 주의하셔야합니다.
똑같은 식의 값을 반복해서 계산기로 두드릴때 값이 달라지면 정말 당황스럽기에 평소 계산기로 풀이할때 실수를 줄여야 합니다.

단답식문제는 반드시 모두 맞춘다는 생각으로내용 모두 서술하는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주관식문제도 종료시간까지 최선을 다해 아는점수를 좀더 받을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끝으로 실전 모의고사는 반드시 수강하셔서 시험스타일을 경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두서없이 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